나영석 PD "유시민 말, 알고보면 다 틀린 말" 알릴레오 때문에 새삼 화제



홈(포럼) 포럼(forums) Forum Category 8 ‘저널리즘’ 정치/사회/문화 나영석 PD "유시민 말, 알고보면 다 틀린 말" 알릴레오 때문에 새삼 화제

이 게시글은 0개 답변과 1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jamnetkr Jamnetkr : 리테일 숍에 의해 4 월, 2 주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 글쓴이
  • #100006228
    jamnetkr
    Jamnetkr : 리테일 숍
    Moderator
    Newbie
    8,389 points

     

     

    9937D9485C3590BA1C

     

     

    2017. 10. 26일,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이하 ‘알쓸신잡2’) 제작발표회에서 나영석 PD가 유시민 작가를 두고 한 말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나 PD는 편집본이 아닌 무삭제 영상을 공개해달라는 시청자들의 요구에 “저희가 확실히 말씀드리겠다. 예를 들면 유시민 선생님이 여러 역사를 말씀하신다. 그런데 나중에 찾아보면 다 틀린 이야기들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런 게 굉장히 많아서 편집하면서 알게 된다. 어쨌든 시청자 분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릴 수는 없다. 그래서 고르고 골라서 방송에 내보내는 것이다”라며 “다 방송이 나가면 여러 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해해주십사 싶다“고 말해 이를 듣던 유시민 작가의 얼굴이 붉어지게 만들었다.

     

    벌써 3개월여 전 말인데 새삼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가 있다. 이는 최근 유시민 작가가 알릴레오라는 유투브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새로운 유투브가 아니다. 2011년도에 만든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이라는 기존 유투브에 그대로 덮어 쓴 유투브지만, 마치 몇일전에 만들어 구독자를 대량 보유했다고 언론을 통해 선전하고 있다.

     

    이렇듯 가짜뉴스를 잡겠다고 출범한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알릴레오)의 시작부터가 가짜다. 또한 확장성을 두고 봤을 때, 이들이 더불어민주당 지지자 외 일반 구독자들을 확보할 수 있을까? 그 답은 나영석이 한 말에 모두 들어 있다고 본다. “편집할 거 밖에 없는 유시민의 지껄임.” 여기에 속는 멍청이들 그룹인 ‘그 당’ 말곤 더 없지 않을까?

     

     

    분명한 건, 말빨? 말 많은 인간? 제대로 된 인간 없음.

    빈수례가 정말 요란한 법임.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