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건물 붕괴사고'에 답변달기

포럼(Forums) 뉴스 앤 이슈 광주 건물 붕괴사고 '광주 건물 붕괴사고'에 답변달기

jamnetkr
Coins: 53,020
2021-06-16 09:29

광주 참사 현장 방문한 의원들 '하하 호호'…행안부 차관은 불법주차까지

 

 

2021061113082225050_l

<소방 당국은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광주 철거건물 붕괴 사고 이틀째인 10일 인명 수색을 마무리하고, 혹시 모를 추가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관리 체제로 전환했다. 당국은 추가 인명 피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자 이날 오후 관계기관 합동 현장감식을 기점으로 잔해가 다시 도로로 쏟아지지 않도록 관리 중이다. 사진은 이날 오후 현장 관리 체제로 전환한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구역 사고 현장의 긴급구조통제단의 모습. 연합뉴스 >

 

광주 건물 붕괴 참사 현장에 국회의원과 지역의원, 정부 관계자 등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의원들이 웃고 떠들며 막말까지 했다는 보도가 전해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11일 광주 동구 학동 재건축건물 붕괴 사고현장의 사고수습대책본부가 마련된 천막 안에서 지역 국회의원들과 시의원들이 웃음소리를 내면서 이야기하고, 시민을 향해 욕설까지 했다고 MBN이 보도했다.

 

MBN에 따르면 천막에서 웃음소리가 나자 한 지역지원이 "웃지 말라니까. (기자들이) 보고 있어. 보고 있어"라고 말했고, 시민이 '보여주기식 방문'을 지적하자 "아까 이야기할 때 어떤 놈이 말로만 하지 말라고 했는가? 뭐라고 하려다가 내가 참았다니까"라며 막말까지 했다.

 

의원들은 1시간가량 앉아 있다가 현장을 떠났는데, 사고수습에 대한 논의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랬다고 한다...

 

자세한 기사 전문을 읽고 싶다면,

위 출처 링크를 "클릭"하면 되겠다.

 

---

 

하하 호호...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