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바싹불고기 정식 도시락
포럼 › CU 바싹불고기 정식 도시락
-
- 편의점도시락: 씨유 바싹불고기 정식.
- 가격: 4,300원.
아래 링크는 이전에 작성한 ‘씨유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 리뷰이다.
바싹불고기 정식 도시락은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그래서 링크를 통해 이전 리뷰를 소개한 것이고,
그래서 만능볶음고추장 소스가 도시락에 동봉되어 있는 것이었다~ 두 도시락을 비교를 해보는 것도 재밌겠다.
언제나 그렇듯, 우선 도시락의 구성을 살펴보자.
도시락 구성: 백종원의 만능 볶음 고추장 +쌀밥 + 바싹불고기 + 계란맛살 + 생선까스 + 햄구이 + 볶음김치 + 호박나물 + 햄야채 샐러드… 구성이다.
어떤가.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에서 어떤 업그레이드가 느껴지나.
바싹불고기 정식으로 업그레이드 되기전 ‘만능볶음고추장’도,,
산적구이, 고기완자, 미니돈까스, 잡채튀김, 고로케, 소시지, 튀김(?), 볶음김치, 불고기, 김치, 햄샐러드 등등… 반찬이 무려 11가지였다.
도시락의 반찬 가지수만 놓고보면 오히려 이전의 ‘만능볶음고추장’의 승이다.
가격은 만능볶음도시락이 3,800원 이었으니, 4,300원인 ‘바싹불고기 정식’이 500원 비싸졌다.
예전 ‘관촌순두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천맛집!’ 리뷰를 읽어 보았다면 내가 개인적으로 메인요리가 중요한 사람이지 다양한 반찬 종류에 열광하는 사람이 아님을 알고 있을테고 도시락의 경우에도 그렇다.
난 여전히 ‘고기듬뿍 김치제육’ 도시락을 씨유에서 출시하는 도시락 중 가장 좋아한다.
여러가지 다양한 종류보다 진득하게 한가지 메인을 맛보는게 좋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취향이다…
그런데 예를들면, 씨유에서 출시되는 도시락의 구성을 위한 반찬의 조리방법이 얼마나 다를까? 를 생각해보면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의 불고기와 바싹불고기 정식의 바싹불고기의 맛의 차이점이 크지 않으리라 짐작 할 수 있지 않을까.
오래전 그 맛을(미식가도 아닌 내가) 기억한다는건 쫌 웃긴 이야기지만, 하지만 바싹불고기 정식의 바싹불고기의 그 텁텁함이 그리 좋진 않았다.
어찌되었건 반찬구성에 있어서도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의 반찬구성이 더 다양하다.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의 승이다.
만약 이 도시락이 추구하는 방향이 도시락 특유의 네모난 상자 안 한 상을 추구한 것이라면 말이다.
네모난 도시락 상자 특유의 먹는 재미를 추구했다면 원가 상승을 감안하더라도 가격이 오른 만큼 어느정도 맞춰 주었다면 좋을뻔했다 생각이 드는 이유다.
난 개인적으로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이 더 좋지만, 그렇다고 해서 업그레이드 된 ‘바싹불고기 정식 도시락’이 그에 비해 형편 없다는 건 물론 아니다.
반찬의 가지수는 줄어들었지만, 계란맛살이나 생선까스가 포함되어 있을만큼 어쩌면 누군가는 구성에 있어선 탄탄해 졌다고 할 수도 있겠다.
참고로 생선까스 맛은 별로 였음.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