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브라질 남부 댐 붕괴, 35명 사망·300명 실종

홈(최신글) 포럼(forums) 뉴스 앤 이슈 세계)브라질 남부 댐 붕괴, 35명 사망·300명 실종

이 게시글은 0개 답변과 1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jamnetkr Jamnetkr : 리테일 숍에 의해 8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 글쓴이
  • #100007205
    jamnetkr
    Jamnetkr : 리테일 숍
    Moderator
    Newbie
    9,913 points

     

     

    VOA-브라질-댐-붕괴

    < 브라질 동남부 미나스 제라이스주의 주도 벨루오리존치시 한 광산에서 1월 25일 댐이 붕괴했다. >

     

     

    25일 브라질 동남부 광산에서 발생한 댐 붕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3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또 약 300명 이상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사고는 브라질 동남부 미나스 제라이스주 브루마지뉴 지역에 있는 광산 댐이 붕괴하면서 일어났습니다. 댐이 무너지면서 생긴 토사가 주변 마을을 덮쳤습니다.

     

    이번 붕괴 사고로 인한 희생자들은 대부분 광산에서 일하는 인부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현장에서는 구조 당국이 실종자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계속 흘러내리는 토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추가 생존자를 발견할 가능성도 희박하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습니다.

     

    댐이 붕괴된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최근 이어진 집중호우로 댐에 균열이 생기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현지 당국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미나스 제라이스주에서는 발리가 소유한 광산에서 댐이 무너져 19명이 사망했습니다.

     

    당시 유독성 광물이 주변에 누출돼 이 사고는 브라질 역사상 최악의 환경 사고로 기록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에구구… 어쩌노…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