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뿌먹치밥’ 도시락을 먹어보았다.

포럼(Forums) 자유 주제 포럼 라이프 스타일 CU편의점 ‘뿌먹치밥’ 도시락을 먹어보았다.

  • jamnetkr
    Coins: 53,020
    2018-08-31 14:18

    뿌먹치밥-1

     

    • 편의점 도시락: CU 뿌먹치밥 도시락.
    • 가격: 3,900원

     

    오늘은 CU(씨유) 편의점의 뿌먹치밥 도시락을 소개해 보겠다. 일단 도시락의 내용물을 살펴보자.

     

    뿌먹치밥-2

    뿌먹치밥-3

     

    뿌먹치밥 도시락엔 숟가락이 포함되어 있고, 위 사진처럼 특제소스가 별도 준비되어 있다.

    CU 편의점 홈페이지를 보니 “취양에 따라 뿌려먹고, 찍어먹는 치밥 도시락”이라고 상품 설명이 되어있는데…

    내용물은 “순살치킨+후리카케밥+특제소스+콘샐러드”이다. 후리카케밥이라…

     

     

    뿌먹치밥의 밥, 후리카케밥이란?

     

    all about food(https://aafood.co.kr)을 통해서 후리카케밥이 뭔지 살펴보자.

    ‘후리카케밥’ 또는 ‘후리가케밥’은, ‘후리가케(振り掛け)’ = 뿌리다, 내리다란 뜻을 가진 일본인들이 김, 깨, 말린생선, 말린야채를 건조시킨, 그러니까 일종의 인스턴트 고명이다.

     

    아마도 낯게로 포장되어 밥위에 뿌려먹는 후리가케를 알고 있거나 먹어본 기어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CU 뿌먹치밥의 밥엔 그 후리가케(후리카케)를 뿌렸다란 뜻인데…

     

    다 좋은데, 우선 밥의 양이 말도 안됨.

    이 포스트를 작성하며 밥의 양을 좀 더 정확하게 여러 방법으로 스마트폰에 담지 못한건 내 실수다.

    도시락의 두께 자체가 일반적인 CU 편의점의 다른 도시락들에 비해 얇은 느낌마저 들었다. 그게 아니라면, 전반적으로 양이 적은 것일지도 모르겠다.

    또, 후리가케 한봉지를 뜯어 밥위에 뿌렸을때처럼 고소한 향이나 씨ㅂ히는 맛이 잘 느껴지지도 않았다.

    후리가케(후리카케)는 건조된, 말린 고명인데 밥을 기름에 볶아서인지 그저 기름냄새 뿐.

    뿌먹치밥 도시락에서 아쉬운 점이 바로 ‘밥’ 부분이다…

     

    뿌먹치밥-4

    뿌먹치밥-5

    뿌먹치밥-6

     

    닭고기의 양이 다른 닭고기 류 도시락에 비해 적지 않다. 오히려 많다는 느낌이다.

    다른 반찬이 없으니 이와같이 특화(特化) 했을 것이다.

     

    닭고기에서 생강인가(?) 아니면 어떤 향신료가 뿌려진 향이 올라온다.

    어떠 어떤 치킨과 비교할 수 있는 맛인데 생각이 나질 않네. 깐풍치킨과는 다름.

    소스는 맵다. 달달한 맛도 있지만 확실히 매콤(?) 또는 매움이 먹으면 먹을수록 올라온다.

     

    글쎄… 3,900원 가격의 뿌먹치밥…

    대표이미지(특성이미지)를 살펴보면, 이 도시락의 컨셉을 잘 알 수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컨셉에는 잘 맞았다는 생각이다.

    다만, 향 후 출시되는 뿌먹치밥엔 후리카케를 밥과 함께 볶지말고 그냥 조금 뿌려먹을수 있게 해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