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포럼 카테고리가 최종 조정이 되었다.



홈(포럼) 포럼(forums) Forum Category 1 ‘소식’ 소개/소식 필독) 포럼 카테고리가 최종 조정이 되었다.

이 게시글은 0개 답변과 1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jamnetkr Jamnetkr : 리테일 숍에 의해 4 월, 1 주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 글쓴이
  • #100007208
    jamnetkr
    Jamnetkr : 리테일 숍
    Moderator
    Newbie
    8,689 points

    forum-category

     

     

    43기어 포럼 카테고리가 위 이미지, 아래 카테고리와 같이 최종 변경 되었다.

     

     

     

     

    카테고리 주제를 최종적으로 조정한 배경은 다음의 세 가지 이유 때문이다.

    1. 첫째. ‘포토에세이(재능/창작), 드로잉(재능/창작), 글(재능/창작)’으로 ‘재능/창작’ 카테고리를 강화하려는 의지.
    2. 둘째. 중복되는 느낌의 ‘라이프 스타일(+취미), e커머스’ 카테고리의 통합.
    3. 셋째. 보다 직관적이고, 기억하기 쉽고, 결과적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싶었던 의지.

     

    에서 였다…

    변화의 내용을 정리해 보면.,

     

     

    따라서 별도 포럼으로 존재하던 ‘건의(+의견/재안)‘ 포럼은, Forum Category 1 ‘소식’ 카테고리에 편입되어,

    Forum Category 1 ‘소식’ > 소식(+건의/질문), 자유주제(+생각나눔), 라이프 스타일(+취미)로 구성이 되었다.

     

    또한 별도 카테고리로 존재하던 ‘라이프 스타일(+취미)‘ 카테고리의 포럼 ‘라이프 스타일(+취미), 로컬정보(+여행), 레포츠(+스포츠)‘ 카테고리는,

    각각, Forum Category 1 ‘소식’ 의 ‘라이프 스타일(+취미)‘ 포럼으로 편입, Forum Category 7 ‘우먼’ 의 ‘로컬정보(+여행)‘ 포럼으로 편입, Forum Category 6 ‘멘’ 의 ‘스포츠(+레포츠)‘ 포럼의 편입되었다.

     

    마지막으로 “Forum Category 6 ‘멘’” 카테고리의 변화이다.

    별도의 카테고리로 존재했던 ‘e커머스‘ 카테고리의 세 개의 포럼을 각각 Forum Category 2 ‘얼리어답터’, Forum Category 6 ‘멘’ 카테고리로 편입 시키면서 ‘e커머스’ 카테고리가 빠졌다.

    그 대신, “Forum Category 6 ‘멘’” 카테고리가 ‘돈(+미래), 매니아(+자동차), 스포츠(+레포츠)‘ 포럼으로 강화되었다.

     

     

    트레이드(Trade) 마켓 카테고리를 고민하면서 계속 신중 했었는데,

    트레이드(Trade) 마켓 각각의 카테고리가 산만한 느낌을 감출수 없었고,

    트레이드(Trade) 마켓에 ‘재능마켓’으로써의 카테고리 강화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고민의 고민을 거듭한 결과 최종적으로 이렇게 변경하게 된 것이다.

     

     

    지금, 아직은 43기어의 활동 회원이 많지 않으니까 강화된 ‘재능/창작‘ 카테고리가 채워지기까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겠지만,

    한걸음씩 또 한걸음씩 길을 걷다보면, 나 역시 43기어의 뒤안길이 보일테고,

    한걸임씩 또 한걸음씩 길을 가다보면, 어느새 ‘재능/창작’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기어들이 생겨나겠지.

     

     

    올 해엔, 무엇보다 트레이드(Trade) 마켓이 있어!

    라며 각인시키고, 트레이드(Trade) 마켓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지만,

    그리고 나면, ‘재능/창작‘ 카테고리의 무궁한 발전을 위한 한걸음도 또! 땔 것이다.

     

     

     

     

    2019년 1월 29일,

    포럼 카테고리를 온전히 9(아홉) 개로 최종 확정을 하고 소식을 알렸었는데,

    오늘 소식을 전한 최종 카테고리 변화 역시, 카테고리를 9(아홉) 개로 조정을 해야겠다 결심을 끝낸 그 날에 했었어.

    다만 내가, 결심은 결심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로는 훨씬 더 많이 몽상을 해야하는 스타일 이어서 한꺼번에 하질 못했네. 미안…

    몽상을 해 보면서, 게임을 하듯, 그 결과가 이런 열매로 나타 나겠구나 까지 생각의 정리를 마무리 지으며 오늘, 이와같이.,

    최종적으로 조정된 43기어의 ‘9(아홉) 카테고리‘를 소개한다.

     

     

     

     

    한 가지는 꼭 기억해 줘. 이름 때문에 내가 글을 쓸 수 없는 카테고리, 공간은 존재하지 않아.

    나 역시, Forum Category 7 ‘우먼’ 카테고리의 ‘로컬정보(+여행)’ 포럼에 무려 13개의 토픽(글)을 작성해 놓았으니까.

    다만, 43기어는 각각의 카테고리의 이름(+주제)을 이와같이 정한거야.

     

     

    아무조록 중복되고 또는 중복되는 느낌이 있어서,

    그래서 어디 어느 공간에 글을 써야 할 지 헷갈리고 엇갈렸던 기어들에겐,

    그런 헷갈림과 엇갈림이 조금이나마 사라졌으면 좋겠고,

    바램이 있다면, 가독성을 높이는데, 최종적으로 소개한 포럼 카테고리 목차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후론,

    카테고리의 조정을 없을 것이며,

    또 없기를 바래.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