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인, 코로나 검사 제대로 없이 입국 시켰다

포럼(Forums) 뉴스 앤 이슈 중국 우한인, 코로나 검사 제대로 없이 입국 시켰다

  • Avatar
    jamnetkr
    Coins: 40,495
    2020-09-17 21:28

     

    다운로드

    < 중국 오성홍기와 덴마크 일간지가 풍자한 바이러스 국기. >

     

    16일부터 우한폐렴(코로나 19) 사태로 끊긴 인천과 중국 우한 하늘길이 8개월만에 다시 열렸지만, 문재인 정부가 검사를 제대로 않고 입국 시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우한으로 나가는 사람들은 탑승 전 72시간 내에 발급받은 우한폐렴 음성 확인증을 제출해야 하는데, 우한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은 음성 확인증 없이 발열만 체크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가면 되는것으로 확인됐다.

     

    티웨이 항공은 16일부터 인천과 중국 우한 간 직항 노선을 주 1회 운항했다. 문 정부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배경에 대해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동아일보와 인터뷰에서 "(우한에) 비즈니스 수요도 있고, 교민 분들도 있으셔서 국토부에서 운항을 하라고 얘기 해주신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문제는 두 나라 간 우한폐렴 바이러스 검역 기준이 다르다. 우리나라에서 우한으로 출국하는 사람들은 탑승 72시간 내에 발급받은 우한폐렴 음성 확인증을 중국 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반면 우한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사람들은 음성 확인증 없이 발열체크 후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문 정부가 중국을 의무적으로 우한폐렴 음성 확인증을 받는 나라, 이른바 '방역 강화 대상' 국가에 포함시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문 정부 관계자는 "방역당국에서 중국을 다른 나라에 비해 방역이 확보된 나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중국은 한국발 중국행 항공편 모든 탑승객의 코로나 음성 증명서 제출을 의무화 하고 있어 논란이 될 전망이다.

     

     

    0
    Avatar
    jamnetkr
    Coins: 40,495
    2020-09-17 22:30

    인천-우한 노선 재개로 커지는 불안…방역당국 “유입 차단”

     

     

    인천공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막혔던 인천~우한 노선 항공 운항이 재개된 16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 전광판에 우한행 항공편명이 나오고 있다. 2020.9.16/뉴스1 © News1>

     

    • 이미 시민들의 불안감은 확산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 중국 출장이 잦았던 김모씨(52)는 “이제 간신히 2단계로 내린 마당에 노선 개방으로 또 다른 확산세가 이어지진 않을까 걱정된다”고 밝혔다.
    • 직장인 최모씨(42·여)는 “다가오는 추석에 자국민은 ‘이동을 자제해달라’고 하면서 중국인들이 대규모로 들어오는 건 왜 안 막는지 모르겠다”며 “중국 중추절을 앞두고 이들이 대규모로 국내로 들어와 해외입국발 확진자가 늘면 어쩌나”라고 토로했다.

     

    ---

     

    인천~우한 노선 내일 재개, 시민들 “코로나 또 넘어올라” 우려

     

     

    티웨이

    <티웨이 항공>

     

    • ...
    • 그러나 이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차갑다. 직장인 이모씨는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적용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가 끝난 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우한 노선을 재운항한다니 당황스럽다”면서 “코로나 발생지인 우한에서 다시 중국인들을 통해 바이러스가 한국으로 넘어올까 무섭다”고 말했다.
    • 네티즌들도 관련 기사에 댓글을 달아 우한 노선 재개에 강하게 항의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중국몽 함께하는 K-방역 잘 보고 갑니다”라고 했고 “정신 나갔군. 이게 나라냐”라는 글도 올라오고 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아직도 확진자는 늘어나는데 2.5단계 풀고 우한 하늘길 여는 게 진짜 노답”이라고 했다.

     

    ---

     

    ㅋㅋㅋ.

    이러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교회, 예배, 집회 불허??

    어차피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을거면서 말이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