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r photo editor 간단 소개.


홈 블로그 Forums : 지식. 상담. 컨설팅. Forum Category 3 얼리어답터 Polarr photo editor 간단 소개.

이 게시글은 0개 답변과 1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jamnetkr에 의해 11 월, 1 주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 글쓴이
  • #4088

    jamnetkr
    Participant

    오늘은 ‘Polarr Photo Edit’이란 사진 편집 앱(App)을 간단하게 소개해 볼까한다. 우선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여 ‘Polarr’ 웹사이트에 방문해 보자.

    https://www.polarr.co/editor/0?homepage=true

    아직, 이 앱에 관하여 많이 모른다. 그리고 현재는 무료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중이기에 유료버전이 아니면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도 있다. 하지만 ‘Polarr’라는 신생 앱(App)엔 다음과 같은 몇가지 큰 장점이 있다.

    1. 우선, 원도우부터 시작해서 맥, iOS, 안드로이드, 리눅스 뿐 아니라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사진편집이 가능하다.
    2. 이는 정보를 공유하기에 매우 유리한 환경이고 따라서 누군가와 함께 연구하고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이라 생각한다.
    3. 무엇보다, Raw 및 DNG를 지원한다. 무료버전도 동일하다.
    4. 그리고 한글을 지원한다.

    아직 많은 부분 사용해 보지 못했기에 어떠어떤 다른 앱(App)과 비교할 단계는 아니지만, 그래서 Raw(또는 DNG)를 JPEG 변환시 퀄리티까지 논할 단계는 아니지만 분명 많은 장점이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영상편집을 위한 앱(App)은 FCPX를 사용하지만, 하지만 가능하면 모든 기기, 모든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한 앱(App)을 많이 소개하고 싶은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 앱(App)이 여러모로 마음에 들고, 또 자주 사용해보며 기본기가 어느정도로 충실한지 등등 더 많이 알고 싶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인터페이스와 대략적인 기능들을 살펴보겠다.

    Polarr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첫화면으로 위와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Wiki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환경에 맞는 Polarr Photo Edit 앱(App)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시스템 별 메뉴가 있다.

    굳이 프로그램(앱) 다운로드가 필요치 않다고 생각한다면 ‘Web/Online’을 클릭후 웹상에서 Polarr를 테스트 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Web/Online’ 메뉴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고 페이지 상단엘 보면 ‘Open App in Brower’ 메뉴가 보인다.

    ‘Open App in Brower’ 메뉴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Polarr Photo Edit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Editor)가 열린다. 아래 이미지와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무료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후 테스트를 진행해 본 만큼, PC(내 경우 맥)에 설치되어 있는 앱(App)을 통해서 Polarr Photo Edit을 좀 더 소개해 보겠다.

    왼쪽 맨 위 ‘열기사진’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짥막하게 소개해 보자.

    1. 열기사진: 말 그대로 사진을 불러오기 위한 기능이며 화면 중앙의 ‘열기사진’과 동일한 기능이다.
    2. 텍스트 도구: 사진 편집시 글자나 문구를 삽입하기 위한 기능이다.
    3. 필터: 색보정을 위한 각종 필터를 지원하는 기능이다.
    4. 편집 역사: 사진 편집을 진행했던 과정들이 모두 보여진다. 포토샵의 히스토리 기능과 동일하다.
    5. 무효하다: 사진 편집을 원본상태로 되돌리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Undo와 같다.
    6. 설정들: 시스템 환경설정을 의미한다.
    7. 원본보기: 편집된 사진과 원본 사진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8. 수정: 얼굴추가, 스팟제거 등의 기능이 있다.
    9. 자르다: 크롭 기능이다.
    10. 마스크: 무료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브러쉬 등 고급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사용해 보지 못했다.
    11. 조정: 색온도, 밝기 등의 필요한 모든 기능이 있다.
    12. 가이드: 설명서와 같은 가이드북이다. 애니메이션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13. 저장 사진: 편집한 사진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아직 한글화가 좀 미흡해 보이지만 이해하는데 부족하게 느껴지진 않는다.

    1. 열기 사진.

    위 이미지와 같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불러올 수 있게 창이 나타난다.

    2. 텍스트 도구.

    사진에 추가할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는 도구상자가 나타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3. 필터.

    위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필터를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효과를 얻을수 있다면 색보정 작업은 굳이 할 필요도 없겠다. 가져오기 필터와 필터 만들기 기능을 차 후에 사용해보고자 한다. 더 많은 필더들은 유료로 추가 구입할 수 있는 필터들을 소개하고 있다.

    4. 편집 역사.

    편집에 사용한 기능들이 시간순으로 목차로 표시된다. 만약 특정 기능을 사용할 당시의 사진을 보고 싶다면 목차에 표시된 특정 기능을 클릭해 보자. 그 기능을 사용할 당시의 사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5. 무효하다.

    모든 작업의 과정이 삭제되고 원본 사진 이미지로 되돌아 간다.

    6. 설정들.

    자신이 원하는 환경으로 Polarr Photo Edit을 꾸며보자. 나는 ‘다크 테마 +’로 테마를 교체해 보았다.

    7. 원본보기.

    원본보기 기능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원본 사진과 색보정 된 사진을 비교해 볼 수 있다.

    8. 수정.

    스팟제거, 얼굴추가, 픽셀유동화 등의 기능들이 있는데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아직 사용해 보지 못했다. 이는 차 후에 다시 소개해 보도록 하자.

    9. 크롭.

    이미지 자르기 기능이다. 이미지 회전 및 반전기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0. 마스크.

    마스크 기능중 ‘색깔’ 기능이 ‘조정 > 색깔’ 기능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조정 > 색깔’ 기능 많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편집이 가능하다. 마스크 기능중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역시 브러시 기능이지만 어쨌든 무료버전에선 이 기능이 지원을 하지 않으니 자세한 기술 리뷰는 다음으로 미루자.

    11. 조정.

    조정 기능엔 색깔, 밝기, 디테일 등 많은 기능들이 있고 각각의 기능안엔 위 이미지의 노란색 원 안과 같이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한다. 가운데 막대기를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색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서… 난 이러한 기능이 좋다… 생동감과 포화도를 조절하여 색을 보정해 보았다.

    p.s. 사진 어느 부분이든 원하는 곳에 마우스를 이동하여 클릭하면 위 이미지 오른쪽 상단과 같이 ‘Info’ 값이 표기된다.

    12. 가이드.

    가이드 기능을 누르면 Polarr Photo Edit의 모든 기능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위 이미지는 그 중 브러시 기능을 선택후 모습이다. 가운데 여자의 얼굴을 브러시 기능을 활용해 피부톤이 변하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줌으로써 브러시 기능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13. 저장 사진.

    Polarr Photo Edit은 편집한 사진을 JPEG, PNG, TIFF로의 저장이 가능하며 상단 메뉴를 기준으로 ‘양수표’란 ‘워터마크’이다. 그리고 ‘일괄’ 기능은 유료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Tip. 이 밖에 하단의 ‘공유 편집’ 기능을 누르면 자신의 색보정값을 필터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과 그 필터에 댓글을 달아 설명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또 공유 기능을 누르면 SNS로 사진을 내보낼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내보내기가 되진 않았다. 이 부분은 차 후 다시 언급해 보도록 하겠다.

    43Gear.com이 축제(Festival)를 개최하고 축제(Festival)를 통해서 1인 기업가 집단이 되자는 취지를 가진 커뮤니티인 만큼, 오늘은 쉬우면서, 가볍고, 모든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및 사진 편집 앱(App)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Polarr Photo Edit’을 소개해 보았다.

    각자가 마음에 드는 앱(또는 툴)이 다 있겠지만, 너무 비싼 포토샵의 대체를 생각했거나 그 밖의 이유로 새로운 앱(또는 툴)을 찾고 있었다면  ‘Polarr Photo Edit’을 한번 사용해 보자. 그리고 보다 많은 정보들이 43Gear에서 공유 되어지길 바란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Polarr Photo Edit’에 관한 다양한 리뷰와 기능 소개 영상을 볼 수 있으니 한 번 활용해 보자.

    -잼-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