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오늘의 도시락(금, 토, 일) 간장불고기

CU 오늘의 도시락(금, 토, 일) 간장불고기 편.  


  • 편의점 도시락: CU 금/토/일(오늘의 도시락) 간장불고기.
  • 가격: 4,000원.
  

씨유에서 요일별로 출시하는 도시락 중 금, 토, 일요일에만 출시하는 “간장불고기 도시락”을 리뷰해 보겠다. 

역시 오늘도,, 도시락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자.  


  

쌀밥 + 간장불고기 + 볶음김치 + 어묵동그랑땡 + 메추리알과 브로콜리 조합“의 구성이다.

     

우선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불고기, 개인적으론 좋다. 선호하는 맛이고… 다만 이왕이면 전통 불고기처럼 조금 단맛을 뺏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달고 짜다. 하지만 개개인의 입맛 차이니 문제제기를 하는건 아님을 밝혀둔다.  


또, 씨유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이 요일별 도시락도 ‘제주오늘의도시락’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조금 과한 짠맛과 단맛도 제주 스타일을 흉내낸 것일까?  

         

그 밖의 구성중 볶음김치나 동그랑땡의 맛은 도시락 반찬 구성으로 익숙하고 무난하다 하겠다.  


그런데 난 과연 메추리알이 이 구성에 어울리는지는 모르겠다. 조금 넘친다 싶은 달고 짠 간장불고기에 매추리알을 더하니 식사후 물 생각이 간절해졌다. 브로콜리 하나를 덩그러니 더할 계획이었다면, 차라리 브로콜리 샐러드 아니면 아예 ‘흑돼지 두루치기 정식’처럼 콩나물을 가득 담았어도 좋았을것 같다. 


개인적으론… 상품의 구성은 원가와 유통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을테고 전문가들이 알아서 적절히 구성했겠지만, 

간장불고기 + 볶음김치 + 잡채” 구성이었으면 딱 좋았겠다~ 

또는 ‘제주흑돼지 두루치기 정식’ 도시락처럼, “간장불고기 + 볶음김치 + 콩나물무침”… 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잼-

Share This Post
Written by jamnetkr
운영자(Jamnet)과 동일인. 43Gear.com 운영자이지만 동시에 한 사람의 블로거(Blogger)임. B형. 사수자리. 10PING ID: jamnet@naver.com >> 10PING 추천인에 입력. 고고.
이 블로그 포스트에 투표해 주세요.
0 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