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새콤달콤 냉라멘 “여름별미”

  • 편의점 도시락: CU편의점 냉라멘.
  • 가격: 3,500원.
  여름별미 시리즈로 CU편의점에서 계속 차가운(냉) 면 종류를 출시하고 있는데, 오늘은 새콤달콤 냉라멘을 먹어본 후기를 간략하게 포스트 하려고 한다.   우선 내용물 등을 살펴보자.  


      

 우선 냉 멘(면)과 고명을 따로 분리하여 패키지 구성이 되어있는걸 확인 할 수 있다. 고명으론 햄, 계란지단, 오이, 당근이 고명이 준비되어 있다.  


 

 멘(면)발이 참 맛있어 보인다…   그리고… 아차, 냉라멘에 들어갈 소스(육수)를 따로 찍는 다는걸 깜빡했다. 소스(육수)가 “점성이 느껴진다” 라고 표현하고 싶을 정도로 찰져있는 상태다. 비빔라멘임을 알 수 있는 데목이다. 그리고 아래 두 사진의 노란색 원을 확인해 주길 바란다.

    

      

첫 노란색 원이 표시된 사진은 소스(육수)를 넣은후 사진, 아래 두번째 노란색 원이 표시된 사진은 생수를 조금 넣은후 찍은 사진이다. 어느정도의 물이 들어갔는지 느낄수 있으리라.   소스(육수)를 붙자마자 정말 새콤달콤한 향이 진하게 올라온다. 무더운 여름에 새콤달콤 좋은데, 개인적으로 이정돈 싫다. 난 이 강한 새콤달콤이 내 입맛에 맞게 조금 덜 새콤달콤해 지길 기대하며, 올라오는 향(냄새)을 맡아가며 생수를 조금씩 붙기 시작했다. 조금씩, 조금씩… 그 결과 위 두번째 노란색 표시가 된 사진 만큼의 물이 들어간 것이다.  

결과는, 대만족이다. 만약 생수를 넣지 않았더라면 먹고 난 후 후회했을것 같다. 이 정도의 물이 들어갔는데도 “새콤달콤”한 맛도 충분히 느낄수 있다. 다만 아쉬운게 있다면 멘(면) 자체가 쫄깃하거나 생생한(?) 질감은 아니라는 것이다. 조금 과하게 표현하자면 툭툭 끊어지는 느낌?
  또 특이한 점은, 먹는내내 멘(면)에서 약간의 향신료(?) 냄새… 어쨌든 맛보지 않아서 표현할 수 없는 향이 올라온다.  


  

냉라멘을 다 먹은후, 다시금 뚜껑의 성분표를 살펴보던중 “아라비아검, 기타감초산나트륨글리서린지방산에스테르, 천일염대두유, 규소수지, 젖산나트륨” 이라고 적혀있는 성분을 보았다. 아마도 이 성분 때문에 면발이 녹색을 띄며, 향신료 향이 살며시 느껴졌던게 아닌가 싶다. 내가 잘못 안 것이라면 누군가 알려주시길^^   가격에 비해서 양이 부족한 점은 단점이겠지만, 결론적으로, 맛있게 먹었다. 여름별미란 타이틀에 동감한다. 그리고… 가끔씩 생각이 날 것만 같다…   


 -잼-

Share This Post
Written by jamnetkr
운영자(Jamnet)과 동일인. 43Gear.com 운영자이지만 동시에 한 사람의 블로거(Blogger)임. B형. 사수자리. 10PING ID: jamnet@naver.com >> 10PING 추천인에 입력. 고고.
이 블로그 포스트에 투표해 주세요.
0 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