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festival rule

필독: 43Gear의 festival rule에 관하여 특별히 투자자, 스폰서, 광고주분들께서도 꼭 참고해 주길 희망한다.
누군가 내게 ‘다른 사람들의 사진으로 돈 벌어서 조금씩 나눠주겠다는거’ 라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내가 만약, 축제를 열고 축제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그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이 아닌, 스폰서를 구하고 상금을 후원받고 1등, 2등, 3등을 가리고 상금을 지급하면 느낌이 달랐겠나’ 라고 물었다. 43Gear는 스폰서란 말 대신 수익이란 단어를 선택했다. 이유는 스폰서의 후원 역시 나눌수 있는 수익이기 때문이다. 43Gear는 1등, 2등, 3등에 들고 싶은 기어(Gear)가 아닌, 축제(festival)란 무대를 통해서 창업(1인 기업가)을 꿈꾸고 꿈을 펼치며 살고자 하는 기어(Gear)들을 원한다. 이유는 축제(festival)로 끝나는 축제(festival)가 아닌, 톱니바퀴(Gears)가 맞물리듯 끊임없이 산업을 이루고 생산할 수 있어야 우리 모두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우리의 축제(festival)엔 스폰서도 상금도 없다. 하지만 있다.
43Gear의 축제(festival)엔 스폰서가 정해져 있지 않다. 하지만 43Gear의 축제(festival)에도 스폰서는 존재할 것이다. 우리는 매 해 열리는 축제(festival)를 위해 투자자 및 스폰서를 찾을 것이다. 우리는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을 후원해 줄 투자자와 스폰서, 광고주를 모집하고 수익을 발생시키고 우리는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이 개최되는 동안, 그리고 책(book)이라는 제품(products)을 통해서 우리의 투자자 및 스폰서, 광고주를 홍보하고 알리는 역활을 할 것이다.
우리의 축제(festival)는 ‘좋아요’와 ‘가산점’을 많이 받은 기어(Gear)들이 위너(winner)다.
우리의 축제(festival)엔 1등, 2등, 3등과 같은 등수를 정하지 않는다. 전문가들의 고견이나 의견, 그들의 잣대로 위너(winner)를 결정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축제(festival)란 무대 = 창업(1인 기업)’이란 43Gear의 정신과 문화를 만들어 지켜나갈 것이다.
우리의 축제(festival)는 100% 네티즌들의 ‘좋아요’를 많이 받은 12명 ~ 24명의 기어(Gear)들이 위너(winner)가 된다. 하지만 ‘좋아요’만 많이 받았다고 위너(winner)가 되는것은 아니다. ‘가산점‘ 제도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43Gear 축제(winner)는 ‘좋아요’를 받은 숫자 + 가산점을 합산한 결과로, 각각의 축제(festival)가 정한 12명 ~ 24명의 기어(Gear)들을 위너(winner)로 선정한다.
가산점 1점 = 좋아요 1회. 이 두 합산값이 위너(winner)의 기준이다.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을 예로 들어보자. 우리의 축제(festival)엔 주제가 있다. 주제에 충실하고 제품 생산의 목표에 부합하면 가산점 5점!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인 만큼 자신의 에세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사진을 제공해 주었다면 가산점 10점!
P.S. 가산점은, 우리의 축제(festival)가 제품(products) 생산을 목표로 하는만큼, 그래서 ‘주제(subject)‘가 있듯이 다양한 기어(Gear)들의 컨텐츠와 목소리를 하나의 제품으로 만들수 있게 하기위한 최소한의 장치라고 생각했기에 선택한 방법임을 알립니다.
3대 7의 분배 원칙.
43Gear는 축제(festival)를 개최하는 동안, 투자자, 스폰서, 광고주 등 우리의 축제(festival)를 후원해 줄 수 있는 다양한 계층, 다양한 시장을 노크할 것이다. 그리고 각각의 축제(festival)를 통해 모여지고 만들어진 수익을 ‘3(43Gear)대 7(기어들)의 분배 원칙’으로 나눌 것이다. 상금이 없는것 같지만, 상금이 없지 않은 이유다. 상금이란 개념 대신 수익이란 개념을 선택한 것이고, 43Gear는 축제(festival)에서 끝나는 축제(festival)가 아닌, 창업(1인 기업)을 위한 무대를 만들고자 수익이란 개념을 선택한 것이다.
5대 5의 분배 원칙. 투자자, 스폰서, 광고주님들 필독.
그런데 ‘축제(festival)란 무대 = 창업(1인 기업)’이란 43Gear의 분명한 목적은 축제(festival) 기간을 통하여 발생한 수익의 나눔 이외에 생산할 제품(products)에 관한 수익의 분배 역시 분명한 원칙이 있어야 하기에 다음과 같은 원칙을 세웠다.
우선 43Gear의 축제(festival)를 통해 생산된 컨텐츠를 기반으로 생산되는 제품(products)의 판매 수익은 기어(Gear)대 투자자가 50대 50, 즉 5대 5의 분배 원칙으로 수익을 나눌 것이다. 그리고 43Gear는, 기어(Gear)들의 50% 중 15% 즉 작가들의 지분 5중 1.5를, 또한 투자자들의 50%중 15% 즉 투자자들의 지분 5중 1.5를 수익으로 배당 받음을 밝혀둔다.
역시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을 예로 설명하려 한다. 43Gear는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이 끝나면,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을 통해 생산된 컨텐츠를 모아서 책(book)이라는 제품(products)을 생산할 것이다. 이 책에는 43Gear의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을 후원해준 투자자, 스폰서, 광고주에 관한 정보와 광고가 기재된다. 따라서 우리의 투자자, 스폰서, 광고주를 위한 홍보는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이 끝난 이후에도 책이란 제품을 통해서 지속되는 것이다. 포토 페스티벌(photo festival)을 통해 생산된 컨텐츠를 모아서 책(book)이라는 제품(products)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43Gear는 또다시 ‘소액 투자자‘를 모으려 한다. 43Gear는 10만권을 기준으로 책을 인쇄할 인쇄소를 선정하고 > 인쇄비용을 공지한 뒤 > 10만권의 책을 발행할 비용을 ‘소액 투자자‘를 통해 확보하려 하는 것이다. 따라서 ‘소액 투자자‘는 10만권의 책 판매에 따른 수익금의 50% 권리(그 중 15%는 43Gear의 권리)를 가지게 된다. 동시에 10만권 단위로 ‘소액 투자자‘를 확보하여 책을 출판하고 판매한다는 전략인 것이다.
하지만 변수가 있다. 소액 투자자를 구하지 못 할 경우, 10만권의 책 인쇄비용은 43Gear가 지불한다. 이 경우, 책이란 제품의 판매에 따른 수익의 분배는 43Gear : 기어(Gear)들 사이 5대 5의 분배(나눔)를 원칙으로 함을 밝혀둔다.
43Gear가 책(book)이라는 제품(products)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또다시 소액 투자자를 모으고 투자금으로 생산(인쇄)하려함은, 첫째는, 기어(Gear)들중 열정적으로 움직이며 축제(festival)를 빛내고 축제(festival)란 무대를 통해서 창업(1인 기업가)을 할 기어(Gear)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기어(Gear)들도 적은 비용으로 투자자의 지휘와 투자자로써의 창업(1인 기업가)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둘째는, 우리의 시작은 아주 작지만 더 많은 기어(Gear)들의 참여를 유도, 유발함으로 우리의 축제(festival)의 가치를 높일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더 큰 수익과 더 큰 시장을 바라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Festival Now.
43Gear의 “Photo festival”은 우리의 첫걸음이다. 이 첫걸음으로 “책”이라는 열매를 맺으려 한다. 그리고 향 후 개최될 우리의 “Film festival, Genre(장르) festival, Recipe(레시피) festival 역시, 열매를 맺기 위한 분명한 목표와 분명한 참가 방법이 제시될 것이다. 43Gear의 각각의 축제(festival)엔 각각의 규칙이 존재한다. 주제가 존재하고 목표와 목적이 존재한다. 그 각각의 규칙과 주제와 목표를 잘 참고하여 우리모두 위너(winner)가 되어보자. F1.43Photo.Fest Go Go festival rule Go Go -웹마스터:잼-
Share This Post
Written by admin
생년월일: 1972년 12월 19일생. 혈액형: B형 별자리: 사수자리(Sagittarius) - 잼넷(Jamnet) 대표. - 43Gear.com 운영자.
이 블로그 포스트에 투표해 주세요.
0 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