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건 없다. 새 옷을 입었을 뿐이다.

하두 어렵다는 메일, 의견, 쪽지가 많이 왔고, 어디를 둘러보나 디자인적인 요소 그 원인이 크구나란 결론을 내렸었기에 새 옷을 입혔다. 새 옷에 걸맞게 네부적으로 시스템이 조금 달라지긴 했지만, 포럼을 중심으로 한 축제(festival)를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사이트임에 틀림이 없다.

하두 어렵고 복잡하다는 의견이 아니었더라도,, 현재에도 난 미래를 스케치하고 있고 더 낳은 공간, 더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 가려는 노력을 쉼없이 지속될 것이다. 하지만^^ 당장에 다른 새 옷으로 갈아입을 계획은 아예 없다. ㅇㅇ.

바뀐 부분은, 어디에서건, 어느 페이지에 머물고 있건 블로그를 작성할 수 있고 포럼에 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고,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되는 기능들이 대거 빠진 것이다. 또 페이지 왼쪽에 ‘내 타임라인’ 기능을 모아두어 내가 작성했던 모든 글들과 내 정보를 수정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모아두었다. 그 대신, 그 밖의 모든 기능이 사라진 점은 아쉬운 점이라 하겠다. 덩달아 ‘ask board’도 사라졌다.

생각건데, 포럼에 “건의 및 제안, 신고” 카테고리를 추가한 것으로 ‘ask board’를 대처하려 한다.

-43Gear-

Share This Post
Written by admin
생년월일: 1972년 12월 19일생.혈액형: B형별자리: 사수자리(Sagittarius)- 잼넷(Jamnet) 대표.- 43Gear.com 운영자.
이 블로그 포스트에 투표해 주세요.
0 0

Leave a Reply